사제단의 효과란...

무엇보다 큰 게 명분싸움에서 이긴 게 아닌가 싶습니다.

촛불문화제->대국민담화+추가협상->촛불시위->색깔론+강경진압->과격시위->공안정국

이렇게 흘러가는 추세에서 정부의 의도가 한번 제대로 꺽인거죠.

분명 선거로 뽑은 정부기 때문에 정당성이 부여된 민주독재인 상황입니다. 군부독재면 명분이라도 없지...

지금까지의 양상을 보면

1. 2MB : 닥치고 내말 들어->쇠고기협상

2. 촛불문화제->2MB는  어라;;; 이건 못보던 방식인데;;; 행동방법을 찾지 못하는 듯 어찌할 바를 모르고 거의 놔뒀죠

3. 촛불문화제 100만인파

4. 2MB : 대국민담화+추가협상<-일단 하겠다고 해서 기세를 꺽는데 성공;

5. 촛불시위로 변질->문화제에서 시위로 이때 민노당 다함께 화물노조 광대위 등이 MISS-> 너무 선동하려고하고, 시민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이야기들을 주입식으로 말하면서 괴리감을 가져온; 끝까지 문화제 위주로 가고 자기들의견을 숙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그리고 이때부터 극렬폭력시위자 일부 가담하기 시작. 지독히 말 안들어주는 2MB에 시민들 열받기 시작. 살짝 노점문화화;

6. 2MB :  어청수로 대표되는 경찰의 지속적인 자극과 강경진압

7. 촛불시위 : 폭력시위자 ㅈㄹ 하기 시작, 시민들 심정적 동조, 그래도 비폭력기조 꾸준히 유지... 명분은 이쪽에 있는 상황
->미군기지이전때... 그때는 모르겠습니다만 부안사태때도 그랬고 노조파업 당시에 꼭 나타나서 도와주네 머네해서 참가했다 폭력을 조장하고 사라지는 인간들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극히 일부지만 많이 드러나는 인간들이다 보니 명분싸움에서 밀리는 주요원인이 되죠.

8. 2MB :  화물노조에게 또다시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고 일단 파업철회성공(주관적 의견입니다)->시위주력세력 하나 떨궈냄. 정부의 의지도 피력하는 효과를 가져 옴.

9. 2MB : 꾸준한 경찰의 자극과 조중동의 지원사격, 추가협상결과발표

10. 촛불시위 대규모 인원 결집 -> 발도 못붙이던 극렬시위자들 활동시작(소위 시위꾼으로 불리는, 프락치일수도 있지만;) 활동하게끔 꾸준히 유도하니 나타나는 저 ㅅㅄㅋ

11. 2MB : 덕분에 색깔론이 힘을 얻으며 보수파 대결집 시작. 경제문제 전가 성공. 공안정국 명분쌓기 완료->폭력진압, 압수수색, 촛불위기(일요일처럼 각개격파당하기 시작)

12. 촛불시위에 정의구현사제단 동참->공식적으로 빨갱이논란 종식시켜버린...

13. 2MB : 예상행동... 압수수색 물건으로 어떻게든 빨갱이로 몰아갈 듯. 광장폐쇄. 지속적인 언론탄압과 인터넷문화말살기조유지

14. 촛불시위 : ?????????????????????????????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밝히건데... 이미 지고 시작한 게임이라 방법은 이민 뿐이란 생각입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해보려면 이 일은 정치적 사안인 만큼 정치권을 꾸준히 압박해야 합니다. 주축은 현재 민노-진보신당이지만 민주당을 끌어 안아야 합니다. 맘에는 안들지만 그래도 친이-친박-이회창의 막강권력이 이런 식으로 진행시키는 데는 확실히 여력이 부족합니다.

보면 FTA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든데 이건 반드시 해야 합니다. 부익부빈익빈이야 한국세정문제고 국내문제일 뿐...<-이거 고치려다 노무현 탄핵당했죠. 중대한 외교사안인 FTA를 할 때는 우리가 미리 준비했어야 할 부분이고... 부시때 놓치면 지금 보다 더 나쁜 조건으로 FTA를 체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2MB처럼 졸속으로 처리하지 않고 최대한 받아낼 수 있을 때 받아내야 합니다.

한국은 수출주도형 공업국가고 미국과의 의존도는 여전히 중국 다음인 22%대입니다. 그렇게 발전해서 세계 교역규모 10위권내를 꾸준히 유지하는 대국인 상황입니다. 세계 경제의 한 축인 미국과 하는 건 정말 큰 기회이자 도전이고 그만큼 리스크가 큰 상황에 어차피 해야 할 상황이라면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다 강도 높은 개혁이 필요하고요.<-여기서 개혁 빼고 투표권을 행사한 국민들이 대체적으로 공감하고 있는 사안입니다. 민노당, 진보신당의 지지율이 단순히 기반이 약해서가 아닙니다.(세금제대로 걷자<-이거 하나만큼은 정말 적극공감합니다)

2MB탄핵? 시킨 다음은 어쩔 건데요? 정말 뽑지 말았어야 할 사람이지만 뽑은 이상 책임 져야 합니다. 머 박공주를 대통령으로 모실까요? 지금 상황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만-_-;

결국 FTA찬성
쇠고기재협상-30개월 미만수입(일본 수준이되면 좋겠지만 거의 그건;;;)
공기업민영화반대-감시를 위해 국회에 등원해야
한나라당견제-역시 국회등원; 몸싸움을 해서라도 의결처리를 막아야;<-친박 친이의 내분심화를 위한 편들기 필요, 거국내각구성요구 등으로 밀어 붙여야죠. 그리고 5년 내내 지겹게 싸워야 합니다.

가끔 칼라티비 라디오21같은 거 듣다 보면 지나치게 색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곤란한데; 한국민의 80%가 보수층입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도 잘 살펴 보고 냉정하게 원하는 바를 찾아보면 진보라 생각하는 당신의 정책이 굉장히 보수적이란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어렵게 명분을 다시 가져왔습니다. 좀 더 영리하게 합시다.

by 둥가 | 2008/07/01 02:28 | 시사일반 | 트랙백 | 덧글(23)

트랙백 주소 : http://gringyu.egloos.com/tb/445853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2:32
다른건 다 맞는 것 같은데 주사파니 뭐니해서 민노당, 다함께 들먹이는 모습은 조중동같군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02:34
민노당의 노총 밑에 분명히 민노당도 버리고 싶어하는 과격극렬단체가 있는 건 사실입니다. 민노당도 쟤들 땜에 머리가 아프죠. 쟤들이 정말 진정한 촛불의 X맨이락 생각합니다.
민노당까지 싸잡아 이야기하는 것처럼 보이겠네요^^; 수정하겠습니다.
지적 감사드립니다(__)
Commented by 삼겹살 at 2008/07/01 02:35
종교의 힘이죠. 정말 강대한....개인적으로 대단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2:36
다함께는 이미 청소년 다함께로 애초에 준비하고 처음부터 나온 단체입니다. 만약 님의 논리가 맞다면 촛불시위는 애초에 주사파들의 영향을 받고 시작된 집회가 되겠군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02:38
댓글 다시는 동안 수정했답니다^^ 제 뜻은 그게 아니었는데 제가 혼란을 일으키게끔 썼네요; 양해바랍니다;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2:43
아 수정해 주신다면 감사합니다. 제가 열심히 글쓰는 사이에 답글을 남기시다니.. 허허 다만 저는 진짜 배후세력은 이명박이고 주요 선동가도 이명박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심증만 가지고 주사파가 개입되었다고 속단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되고...... 님의 글되로 80%가 보수층이라는 일반사람들이 그렇게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선동가 한 둘 가지고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02:47
예 저는 촛불이 이슈화되는 상황에 민노당이 FTA를 들먹이면서 실수했다고 보거든요. 그 상황에서는 대운하만 걸고 넘어지면서 움직였어야 한다고 봐요... 국민들이 싫어하는 부분들부터 부각해서 결국 쇠고기는 FTA에서 걸릴 수밖에 없으니 지금처럼 추가협상하고 나서 말을 했더라면 하는 거죠.

선동가 한둘이 안되는 일인데 선동가들이 너무 나대는 게 문제라는 거죠. 그럼 겁나거든요. 내가 이용당하는 게 아닌가; 무슨 죄를 뒤집어 쓰나... 심정적으로 동요하게 되죠. 이미 그 수준은 넘어서 버렸습니다만... 이명박계는 이명박부터가 X맨이라 내심 기쁩니다. 사그라들던 촛불을 횃불로 만들어줘서 말이죠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2:58
선동가들이 나대도 그것은 그 선동이 먹혀야 가능한거 아닌가요??? 선동이란 대중을 향한 것입니다. 대중에 지지가 있어야 들어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FTA문제가 나올 수 밖에 없는것이 이 FTA의 선결조건으로 이 소고기 문제가 끼어있습니다. 말마따라 잘못하면 쇠고기수입을 안하면 FTA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아니 이미 그런 상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건 예전에 100분토론에 한나라 의원도 강조한 말입니다.

다만 웃기는 것은 쇠고기를 수입한다고 해서 당장 FTA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p.s 저는 개인적으로 FTA는 반대입니다.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2:53
참고로 저는 현 상황에 과연 주사파란 존재가 있기는 한 것인가 하는 생각이 좀 듭니다. 과연 그들이 누구이며 어떤 기준과 법칙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우리사회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있다고 해도 그들의 과연 문제의 주범이며 꼭 그렇게 없어져야 할 존재인지, 적어도 9.11테러같은 극악한 범죄를 저지른것도 아닌데 왜 뭐든 문제가 일어나면 주사파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주사파라 부르는 것이 우리가 스스로 행한 잘못을 막연히 덮어버리기 위해 존재하는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어쩌면 우리가 이런 상태에서 주사파만을 문제로 한다면 그것이 부시의 소위 대테러 전쟁처럼 우리 스스로를 옮가매고 감시하고 억압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02:56
주범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문제는 색깔론에 눈 벌갠 인간들이 이 하나 잡겠다고 초가삼간 다 태우려고 하니 문제인거죠. 극우꼴통들이 멀쩡히 있는데 극좌꼴통도 멀쩡히 있는 게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둘 다 싫어하지만요. 그냥 싫지만 머 당연히 있는... 거라 생각하지만 지금 상황에는 쟤들이 도움이 안되잖아요; 없애자는 게 아니라 집회현장에서 폭력을 자행하지 못하게 하자는 거죠. 일부러 유도하면 좋다고 나가서 폭력적으로 움직이고 전경들이랑 싸우게 해놓고 지네는 도망치는 꼴이 싫은 거죠.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3:02
만약 문제가 된다면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북한이 미국하고 통하는 상황인데 도대체 왜 우리가 그 극우들이 무서워서 자기검열을 합니까? 우리 스스로의 힘을 믿으세요. 지금의 시국미사의 결과도 우리 스스로의 자정능력을 보여주는 거 아닐까요?? 그리고 현 상황은 우리가 도발한것이 아니라 전경들이 먼저 공격한 거 아닙니까?? 6월초에도 그랬고 28일도 마찬가지 아닙니까? 전,의경출신이어서 느끼는 건데 그날은 정말 과잉진압이 었습니다.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07:48
됐고 다함께는 병맛이니까 꺼지세요. 니들하고 촛불집회가 같은 취급을 받는다는게 더럽네요.
글쓴이분도 왜 이리 소심하십니까? 뭘 잘못했다고 고쳐요? 자기 소신인데 남이 뭐라고 한다고 내 소신 굽히고 고치면 이런 더러운 놈들이 더 설치는겁니다. 당당해지세요. "니들 싫어서 싫다고 그랬습니다. 꼬우면 내 블로그 오지 마세요." 라고 당당하게 말하세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10:06
계속 댓글 단 제가 참 한심하네요-_-
Commented by ranigud at 2008/07/01 11:19
Mr.Sunday와 Mr.Sunday/는 다른 사람 아닌가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11:22
뜨아;;;; 그런건가요;;; 훼이크에 당했네요ㅠ_-
아; Mr.Sunday님한테 미안하네 ㅋ 죄송해요~.~
Commented by Mr.Sunday at 2008/07/01 13:51
누구야 내 이름 도용한 놈이....
Commented by 은혈의륜 at 2008/07/01 07:51
박근혜가 대통령 되면 전 깔끔하게 희망을 포기하고 이민 수속 밟으렵니다. 이쪽은 이명박보다 질이 안좋아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1 11:23
그러니까요; 그래서 이명박 당선되서 취임하는 날 집안이 다 이민가자고 하면서도 이명박 탄핵은 원치 않는 거죠-_-;
Commented by 로이엔탈 at 2008/07/01 12:03
이민도 나라에서 허락해줘야 갑니다...
Commented by nonface at 2008/07/06 03:11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jsessionid=673C221B6B284D63AE7C859B0633F581?bbsId=D003&searchKey=&resultCode=200&sortKey=depth&searchValue=&articleId=1524297&TOKEN=7d602c0f72927685a17db525d35e58&pageIndex=1
-_- 저도 fta 찬성론자였다가 이 글을 보고 짜게 식은 사람중 한명인데...어찌 생각하시는지?
사람들이 아무리 민영화 반대를 외쳐도 저게 통과되면 뭐 어떻게 막을 길이 없어보이는데요?;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6 13:39
그 대표적인 게 노무현정권때 써먹었던 검역조항입니다. 어느 나라나 다 인정하는 검역권을 이용해
한국의 기준에 맞는 수량의 쇠고기를 생산하는 공정을 시행시킬 수 없게 만든 뒤 검역하면 걸릴 수 밖에 없는 뼛조각을 가지고 계속 수입중단조치를 내리는 식이죠. 그렇게 시간을 벌고 우리가 좀 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겁니다.
그리고 좀 야비하긴 하지만 한-칠레 FTA처럼 우리가 세계 11위의 경제대국인 만큼 그 이하 나라들의 뼈골을 빨아 먹는 FTA로 국민이 잘살 게 만드는 거죠. 오죽하면 칠레 상공부장관이 칠레 포도 팔아 먹고 칠레 가전산업, 중공업 파산시켰다고 한국으로 항의하러 오겠습니까. 그리고 우리가 무얼 줬는 지 아십니까? 80년 선진국들이 인체에 유해하다고 금지시켰던 유리섬유(우리 광케이블이죠) 제조산업을 중국에 이어 칠레에 넘겼습니다.
세상이 머 그런 겁니다... 한국이 유럽 어느 나라처럼 살기에는... 이미 지나치게 미국에 종속되고 미국에 길들여진 거죠... 인정할 수 밖에요. 한국은 미국의 꼬봉입니다.
그 꼬봉의 위치를 잘 이용해서 한국민이 잘먹고 잘살게 하자죠... 영국처럼 말입니다. 우리만 유리한 협상은... 어렵죠... 아니 불가능하죠.
예전에 FTA협상을 앞두고 동아일보사설과 워싱턴포스트, 뉴욕타임즈에 동시에 거론된 항목이 있었습니다. FTA를 앞두고 한국정부에 바라는 10가지든가? 머 그런 거였는데요... 제발 이성적으로 대화해달라는 게 3번째인가? 2번째인가였습니다.
한국 생각보다 영혼없는 공무원들이 상식 밖의 행동(살짝 자해 분위기-해외에 나간 한국인이 피해입고 나라가 살찌는;)들로 꽤나 유명합니다. 그걸로 나라가 정말 살찌는 것도 사실이구요.

같은 민영화라 하더라도... 많이 다릅니다. 민영화 한 뒤 인가취소등의 다양한 국내법으로 다시 한 번 태클을 거는 방법이 노무현당시 민영화의 핵심이었다면(쇠고기처럼 말이죠) 이명박 정부는 그런 민영화가 아니라 그냥 다 시장에 맡기자는... 심히 난감한 방식이라는 게 차이죠. 저런 독소조항을 피해가기 위해 있던 게 바로 협상이고 상당부분 꼼수를 준비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세계화, FTA, 미국주도형 경제는 대세고 대세가 아니더라도 한국의 특수한 상황에서는 따라가는 게 더 이익이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Commented by nonface at 2008/07/08 11:56
뭐 한국이 미국 꼬봉인거야 다들 알고 있는 주지의 사실이고...조약이 불리하게 채결되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저 독소조항은 좀 많이 불리한게 아닌가해서 말이죠 -_-;. 독소조항을 피해가기 위한 꼼수 같은게 대비되어 있다면 모르겠지만 일단 저 조항만 봐선 자동차 하나 살리자고 공기업 다 민영화하고 온갖 너저분한 서비스업이 아무런 제제없이 무제한 들어오는 걸 눈 뜨고 봐야하나 싶고...지금 정부가 소고기는 안전하다고 미국 정부 대신 열심히 홍보 뛰어주시는 것도 저 조약대로라면 당연한 일이어서 -_-;
사실 이명박이 대통령인 이상 준비해둔 꼼수(?)와 협상이 과연 제대로 작동할까 싶습니다;
Commented by 둥가 at 2008/07/08 12:00
전혀 안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울하고 있어요... ㅠ_ㅠ 저 이야기가 설득력있을 때는 대통령이 상식적이고 정상적인 사람일 때의 말이니까요 ㅠ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